728x90
반응형

2017년 9월 9일 토요일, 서울 수유 맛집

 

 

오랜만에 친구와 주말에 만나기로 약속을 정했어요.

어디서 볼까하다가 친구가 추천한 곳, 수유에서 보기로 했습니다.

양꼬치가 먹고 싶다던 친구가 알아본 곳 바로, 수유에 위치한 미각 양꼬치집입니다.

위치는 강북구청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으며, 미각양꼬치 가게의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이미 블로그에서 보고 갔기에 망설임 1도 없이 모듬꼬치세트로 결정했으며,

꿔보로우와 해물짬뽕탕 중 해물짬뽕탕으로 결정했습니다.

양꼬치에 술이 빠지면 섭섭하니 소주와 칭따오를 주문했습니다.

칭따오로 소맥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소주와 칭따오로 결정했어요.

다른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양꼬치는 뭔지 알겠는데 매운양꼬치와 양갈비살은 구분하기 힘들더라고요.

주셨으니 그냥 랜덤으로 먹기로 했어요.

 

 

저희쪽 자리가 조명이 엄청 약했는데 양꼬치 굽는걸 예쁘게 찍고 싶었는데

이렇게 저렇게 찍어도 어둡게 나오더라구요.

다른 양꼬치 집은 꼬치를 판에 파인 곳에 올려놓기만 했는데

여기는 한쪽은 동그란 구멍에 꽂아넣어야하더라구요.

저희도 몰라서 헤맸어요.

 

 

확실히 어둡죠?

 

 

 

꼬치 몇 개 올리고나니 뒤이어 새우는 따로 주시더라고요.

새우는 오래 걸린다고 해서 양쪽 가장자리에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올려주셨어요.

 

 

새우를 올리고 나서 소맥을 먹고 있으니 드디어 양꼬치가 다 익었어요.

여러개를 한꺼번에 구웠더니 다 익었어요.

그래서 지금 당장 먹을것만 빼고는 더 타지 않도록 위로 올려놓았어요.

 

 

저희가 빨리 뺐어야하는데 이야기하다가 늦게 빼서 조금 탄 부분이 있었지만

탄부분만 제외한다면 노릇노릇 잘 구워졌어요.

 

 

꼬치에 바로 먹는 사람은 못 봤는데

날카로운 부분만 조심하면 바로 먹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싶어요.

저희는 꼬치에 있는 고기를 접시에 다 빼놓고 먹었어요.

 

 

 

양꼬치는 접시와 같이 준 가루에 같이 찍어먹으면 맛있는거 아시죠?

양꼬치맛은 특유의 양꼬치 냄새 없이 맛있게 잘 먹었어요.

매운양꼬치는 정말 맵더라고요.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은 좋아하실거 같아요.

그 외에 양꼬치나 양갈비살은 맛있었고, 새우도 맛있었을텐데

까먹기 귀찮아서 계속 놔두다가 타서 제대로 못 먹었어요.

타지 않은 부분만 먹어봤는데 노릇노릇 구워진 부분은 맛있더라고요.

 

 

그렇게 꼬치를 먹다보니 해물짬뽕탕이 나왔습니다.

메뉴이름에 해물이 들어가있어 그런지 해물이 이것저것 해물이 많이 들어있었어요.

 

 

조그만한 앞접시를 주셔서 국자로 따로 먹었습니다.

짬뽕탕 생각했던 맛이 아니라 조금 아쉽더라고요.

뭔가 얼큰함도 많이 있지 않고 제 입맛에는 조금 안 맞지 않았나싶습니다.

그래도 술과 함께 먹기에는 탕이 최고인듯 싶습니다.

 

 

저희가 한창 이야기하며 먹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이거 한번 먹어보라고 서비스로 주시더라고요.

메뉴가 뭐라고 말씀해주신거 같은데 아마도 건두부볶음인듯해요.

처음 먹어보는데 새콤하니 초무침이랑 비슷한거 같아요.

새콤달콤한거 드시고 싶을땐 괜찮은 메뉴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오랜만에 양꼬치 먹었는데 짬뽕탕은 아쉬웠지만 꼬치는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세트메뉴라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아서 둘이서 정말 많이 먹었어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가봐야겠어요.

 

 

* 촬영 : 갤럭시S7 엣지

 

* 이 포스팅은 블로거가 실제로 다녀와 적은 내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