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7년 11월 12일 (일) - 11월 15일 (수)

경주 3박 4일 여행

신라의 역사가 담겨있는 곳, 경주로 떠나기!

 

11월 12일 (일) 첫째날 일정,

교촌마을 - (점심) 교리김밥 - 보문관광단지 - 경주 대명리조트 - 대명리조트 야경투어 - (저녁) 중앙야시장

 

이번이 경주 두번째 여행인데, 첫번째 여행때 스탬프투어하겠다고 해서 관광지는 거의 다 돌아다녔어요.

그래서 두번째 경주여행에는 빡빡한 일정이 아닌 여유를 가지고 보고 싶은 곳 몇개만 보는 걸로 정했어요.

첫번째 여행에서 제가 배탈이 나면서 제대로 보지 못해서 아쉬웠던 곳,

교촌마을이 경주의 여행의 첫번째 일정이예요.

 

 

* 경주 교촌마을

교촌마을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고, 별도의 입장료는 없습니다. (무료)

 

 

주차는 지난번에 와서 주차료 1,000원 냈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곳에 주차해서 별도의 주차료는 발생하지 않았어요.

날씨가 좀 쌀쌀해서 걱정했는데 경주는 남쪽지방이라 그런지 서울보다 확실히 따뜻해요!

나중에는 덥기까지 하더라구요!!

 

저희가 교촌마을에 방문했을때가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꽤 있었어요!!

 

 

교촌마을은 한옥으로 되어있어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쁜거 같아요~

한옥 자체가 아름다우니 사진을 찍는것보다 잘 나와요!!

 

 

길을 따라서 이곳저곳 걸어다녔어요~

날씨도 좋으니 기분도 업업되고 여행 온 기분을 제대로 느꼈습니다!!

 

 

좀 가다보면 경주 교촌마을고 적혀있는 게 보이는데 입구쪽에 안해놓고 중간쯤에 해놓았더라구요.

보통은 입구쪽에 많이 해놓는데 신기했어요.

 

 

경주 교촌마을의 유명한 게 있죠?

교리김밥도 유명하지만 경주의 무형문화재 제86-3호로 지정된 경주 교동법주입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다행히 오픈시간이어서 안에 들어가서 구경할 수 있었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교동법주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어요.

처음에는 모르고 있다가 설명을 읽고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교동법주는 여기에서만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희가 먹기에는 가격이 조금 있었기에...구경만 했습니다!!

 

 

교촌마을은 옛날 모습 그대로를 담고 있어서 그 모습 그대로가 정말 예쁜거 같아요!!

그렇게 교촌마을 여기저기를 구경하고서 점심시간이어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점심은 교촌마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교리김밥을 먹기로 했어요.

교리김밥 포스팅은 냠냠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그렇게 교촌마을에서 점심까지 다 먹고나서 차를 타러 다시 가는 길에 보니

월정교가 너무 예뻐서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 보문관광단지

보문관광단지의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고, 별도의 입장료는 없습니다. (무료)

 

 

보문관광단지에 주차를 하고 구경하러갔어요.

산책코스로 많이 가는데 저희가 숙박할 대명리조트 근처에 있어서 급 여행일정으로 넣었습니다!

 

보문관광단지와 그 주변의 위치이니 참고하심 될거 같아요!!

 

 

산책코스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그런지 가족들, 커플, 홀로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오리배도 탈 수 있는데, 저희는 그냥 걷기로 했어요!

 

 

경주가 지금 핫플레이스인 이유! 바로 핑크뮬리가 있기 때문인데요~

핑크뮬리는 첨성대쪽에 많다고 해서 첫째날에는 못 볼거라고 생각했는데

보문관광단지에도 핑크뮬리가 있더라구요!!

다만 많지 않아서 사진 찍기에는 애매했지만 정말 핑크색이라니 실제로 보니 신기했어요!! 

 

 

 

보문관광단지를 여기저기를 구경하다보니 2일차에 방문할 경주월드로 가는 길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경주월드 올때 걸어서 오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보문관광단지를 어느정도 구경을 하고 입실시간이 되어서 리조트로 향했습니다!

 

* 경주 대명리조트

경주 대명리조트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보문관광단지에서 대명리조트는 5분도 안되는 거리로 정말 금방 도착했어요!!

 

 

경주 대명리조트는 지은지 좀 오래되었던걸로 알고 있어요!!

 

 

또 하나의 사실! 대명리조트 바로 입구에 핑크뮬리가 엄청엄청 많아요!!

사람들도 많이 있고 저희도 사진찍고 구경하러 갔는데 사진 보이시나요?

들어가지말라는 이야기가 있는데도 사람들이 들어가서 사진을 찍다보니 핑크뮬리가 다 쓰러져있어서 마음이 아팠어요!!

 

 

아쉽게나마 괜찮은 곳을 찾아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그래도 쓰러진게 다 보여서 아쉽더라구요!

 

 

그렇게 핑크뮬리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대명리조트 체크인을 했습니다!

이번엔 경주 야경투어를 해볼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프론트 바로 옆에 야경투어 신청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무슨 투어가 있는지 보고 있는데 주간, 오전, 오후, 야경투어 모두 있더라구요!

다만 최소 출발인원이 15명이어야지 투어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심 될거 같아요~

야경투어비용은 1인 13,000원으로 괜찮겠다 싶어서 2명 예약을 했고,

15명 최소인원이어서 오늘 야경투어 진행된다고 하더라구요~

7시부터 투어가 시작되고 6시 50분까지 로비로 오면 된다고 했습니다!!

 

 

 

투어 예약말고도 관광지 입장권을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으니

해당되는 곳으로 관광하실 분들은 할인권을 미리 구입해서 가셔도 좋을 거 같아요~

저희는 해당되는 곳이 없어서 별도의 할인권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야경투어까지 시간이 좀 있기에 숙소에 와서 좀 쉬었다가 나가기로 했어요.

저희가 배정받은 방은 12층으로, 클린형입니다!!

부엌이 있지만 클린형이기에 취사도구는 없어요!

 

 

커튼을 치고서 찍어서 그런지 너무 어둡게 나왔어요!!

감안해서 봐주심 되구 3년, 4년전에 이용했을때랑 똑같아요~

 

 

거실 겸 침대가 있고, 그 외에도 경주 대명리조트는 방이 하나가 더 있어요!

경주 대명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해요~

저희는 여기서 잠을 자지는 않았고 짐을 풀어놓았습니다!!

 

 

화장실은 침실이랑은 떨어져있어서 좋았어요~

화장실 이용하는 소리가 나면 아무래도 깰 수도 있고 해서 멀리 떨어져있어서 좋았습니다!!

 

 

* 경주 대명리조트 야경투어

경주 대명리조트의 야경투어 일정입니다!

대명리조트 - 교촌한옥마을(월정교) - 첨성대 - 신라왕궁영상관 - 동궁과 월지(안압지) - 대명리조트

 

정확히 오후 7시에 모두 모여 버스를 타고 교촌한옥마을로 이동했습니다.

교촌한옥마을은 낮에 왔던 곳인데 밤에 와서 구경하니 또 다른 느낌이 들더라구요~

가이드님의 설명과 함께 들으니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어 더 좋았습니다.

 

 

교촌마을로 들어가기 전에 낮에 저희가 봤던 월정교에 조명이 들어와있었어요!

월정교 밤에 보니 느낌이 또 다르고 정말정말 예쁜거있죠!

 

 

무엇보다 물에 비친 월정교의 모습을 찍어봤는데, 사진보다도 실제로 가서 보면 정말 신기해요.

어떻게 저렇게 예쁘게 똑같이 나오는지 저도 그렇고 사람들 막 사진 찍느라 바빴어요!!

제가 찍은 사진 몇 장 올려볼게요~

 

 

 

 

 

다음 코스는 첨성대입니다!

밤에 첨성대를 보는 건 처음인데 조명이 핑크, 파란, 흰색 등 색깔이 바뀌는 걸 보니

그냥 보는 것보다 밤에 보니 더 예쁜거 같아요~

무엇보다 경주지진때도 전혀 흔들림 없었다는 첨성대, 정말 대단해요!!

 

 

 

첨성대에서 사진을 찍고서 다음 장소인 신라왕궁영상관으로 이동했습니다.

첨성대에서 신라왕궁영상관은 거리가 가까워서 걸어서 이동을 했고,

이동하면서도 가이드님이 중간중간에 역사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 좋았어요~

 

 

영상관에서 짧게 10분정도 보고서 바로 마지막 장소인 동궁과 월지(안압지)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서도 횡단보도만 건너면 바로 앞이라 걸어서 이동했어요!!

 

 

동궁과 월지는 야경이 예쁘기로 유명하기에 9시가 다 된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동궁과 월지의 이용시간은 오전9시 - 오후9시 30분까지이며,

퇴장시간은 오후10시이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구요!

관람요금은 사진을 참고하심 됩니다!!

 

 

경주의 야경으로 손꼽히는 곳이라 그런지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부터 하나하나 예쁘더라구요~

 

 

나무에도 조명이 있어서 예뻐요!

월지가 달이 비치는 연못이라는 뜻인데 정말 말 그대로 너무 예쁘더라구요~

저렇게 예쁘게 비칠 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사진을 엄청 찍었습니다!!

 

 

 

배경화면으로 해도 전혀 이상할 거 같지 않은 사진들!

그만큼 동궁과 월지(안압지)의 야경이 아름다워서인거 같아요~

말보다는 제가 찍은 사진 몇장 올려볼게요!!

 

 

 

 

동궁과 월지의 이름처럼 풍경을 다 담을 수 있도록 찍어봤어요!!

정말 예쁘죠!!

 

 

경주에서 야경투어를 처음해보는데, 야경투어 좋은거 같아요!!

가이드님 설명과 함께 하면서 몰랐던 사실도 이야기해주시고, 유익한 시간이었고,

따로 차를 가지고 오면 이런 일정으로 다 못 돌았을거 같아요~

경주의 야경을 여러번은 아니어도 한번은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야경투어를 마치고, 저희는 리조트로 복귀하지 않고 중앙 야시장으로 갔습니다!

이대로 들어가기는 아쉬워서 중앙야시장에서 야식과 함께 소주한잔 먹기로 했어요!!

중앙야시장 포스팅은 냠냠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1일차 일정은 여유롭게 여행을 하고 싶다는 저희의 목표처럼

경주의 낮과 밤을 모두 구경할 수 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1일차 포스팅을 마치고, 2일차 일정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 촬영 : 캐논 EOS M3 (15-45mm렌즈 사용)

 

* 이 포스팅은 블로거가 실제 경험한 내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