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개월, 뒤집기의 시작인가. 무럭무럭 자라는 중!!

3개월 무렵부터 뒤집기하려고 하니 4개월 초쯤 뒤집기 성공했다.

끙끙 앓으면서 돌고 싶어해서 이렇게 도는거라고 계속 알려주니 어느 순간 본인이 돌았다.

근데 한쪽만 해서 반대쪽도 할 수 있게 연습시킴ㅋㅋㅋㅋ

아기도 진짜 피곤할듯.ㅠㅠㅎㅎㅎ

이때는 아기체육관 가지고 노는데 진짜 콧등에 송글송글 땀 맺혀가면서 놀곤 했다.

 

100일잔치는 집에서 해줬다.

100일상대여하고 한복 대여하고 부모님 불러서 간단히 해서 먹었다.

문제는 이날 아침에 삼신상도 했다는거!!ㅎㅎㅎ

진짜 그 전날부터 해서 가위는 쓰면 안되고 간도 하면 안되고,

다 지켜가면서 뜬눈으로 밤새면서 준비했고, 우리 이사준비도 있어서 진짜 눈뜰새 없던날

 

이때쯤 감기때문에 병원에 갔는데 담당샘이 아니라 다른 샘한테 진료를 봤는데

 이유식을 왜 안 먹이냐고 그래서 6개월부터 먹일려고 한다.  이랬더니

엄청 그런걸 왜 믿냐 4개월부터 먹여도 된다. 되게 날 나쁜 엄마로 몰아가더라.ㅠㅠㅋㅋㅋㅋ

그 선생님한텐 이제 두번다시는 진료 안 볼 듯

감기때문에 병원을 다시 찾았고, 또 다른 선생님한테 진료 보는데 사경이 의심된다고 해서

친정엄마랑 튼튼이 데리고 진료를 봤는데 다행히 사경은 없다고 했다.

사경 검사결과는 담당샘한테 들었고, 이유식관련해서 물어보니 4개월은 이르다고 했고

그럼 5개월때는 괜찮냐고 했더니 괜찮다고 해서 부랴부랴 이유식 공부했다.

 

5개월, 이유식 초기1단계, 분유 모유외에 다른걸 먹을 수 있게 된 시기

             낯가림의 시작

어느새 5개월이 된 튼튼이.

이제부터는 이유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 열심히 공부하면서 식단표를 짜서 만들기 시작했다.

3일에 한번씩 재료를 바꾸주고 알러지가 올라오는지 확인할 것!

다른 분들이 올려주신 엑셀 파일을 받아서 식단은 이곳저곳 참고하면서 만들었다.

나는 베이비무브를 사용해서 만들고 있는 중!

양은 30부터 시작했는데 우리 튼튼이는 태명답게 너무 잘 먹는다ㅋㅋㅋㅋ

그래서 50으로 확 올려주었다. 이유식이 중심이었던 시기

그리고 내가 복직을 하게 된 시기라 아기한테 미안하기도 하고 마음이 싱숭생숭 했다.

그래도 이유식을 잘 먹어주어서 고마웠다.

 

그리고 이맘때쯤 100일 사진도 찍었다.

100일 이후에 사진을 찍는건 목을 좀 가눠야 사진이 잘 나온다고 해서 우리는 100일 이후에 찍어서

백일상은 따로 대여해서 튼튼이 백일을 축하해줬다.

오랜만에 스튜디오 갔는데 사진작가님 보고 울더라ㅠㅠ낯가림의 시작이니.

그래서 조금 재우고 하니 아까보단 덜 울었지만 기분은 안 좋은 상태.

그래도 한숨 자고 나서 컨디션이 괜찮은지 잘 웃어줘서 잘 끝났다 :)

 

6개월, 이유식 초기2단계,  잘 먹는 튼튼이 칭찬해.

             예방접종 다녀오기

이유식을 잘 먹어주어 바로 초기2단계로 넘어갔다.

확실히 초기1단계보다 채소도 한가지씩 추가되고 정신이 없었다ㅠㅠㅎㅎㅎㅎ

튼튼이가 잘 먹어줘서 힘내서 만들고 있는 중!

이때는 밀가루 테스트, 노른자 테스트도 같이 했다.

초반에는 예방접종을 많이 한다ㅠㅠㅎㅎ

아기라 어깨에 맞는게 아니라 허벅지에 맞는데 그게 더 아플거 같지만..ㅠㅠ

우리는 병원에서 이야기한 예방접종은 다 맞음!

먹는 예방접종도 세번 다 하고ㅋㅋㅋㅋㅋ1개월 접종때는 안 울었는데 이제 좀 아픈걸 아는지

이번에 맞을땐 처음부터 울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간호사샘이 주사를 잘못 놨는지 피가 철철 흘렀다..

아고 얼마나 아팠을까.

6개월 접종까지 맞으면 12개월에 접종이 있으니 그래도 안심!

그동안 주사 맞느라 넘 고생했어!

그리고 6개월동안 크게 아프지 않고 잘 자라줘서 고마워 ! 사랑한당 아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