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7년 9월 19일 화요일, 광화문 한국문화센터에서 캘리그라피를 배우다.

 

지난주까지 자격증 시험을 위한 창작품까지 모두 완성을 하였고,

오늘부터는 자격증 준비가 아닌 캘리그라피에 대해서 좀 더 배우는 시간을 갖기로 했어요.

사실 캘리그라피는 기법도 다양하고, 내가 생각하는 것이 내 기법이 되기도 하는거 같아요.

 

오늘은 빨랫줄 형식 기법에 대해서 배웠었는데요.

본격적으로 빨랫줄 형식을 들어가기 전에 여러 느낌의 글씨체 연습을 먼저 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자음이나 모음을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는 연습이예요.

똑같은 ㄱ을 표현하더라도 고딕체가 될 수도 있고, 날카로울 수도, 둥글할 수도 있으니깐요.

예시이지만 이런거 말고도 제가 생각한 걸로 표현을 해도 좋을 거 같아요.

 

 

자음, 모음을 모두 적어본 후에 본격적으로 빨랫줄형식에 대해 써보았는데요.

빨랫줄형식은 마치 빨랫줄에 걸려있는 것처럼 글자들이 늘어지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주로 받침이 있는 글자를 늘어지게 표현을 했고 받침이 없는 글자는 짧게 표현했어요.

빨랫줄에 빨래들이 다 늘어져있지않듯이 말입니다.

사진도 함께 첨부하였다면 좋았겠지만, 찍지 못해서 첨부를 못 하였습니다.

한시간정도 빨랫줄형식을 연습을 했고, 다음주에는 꼬지형식에 대해 배워보려고 합니다.

 

 

* 이 포스팅은 블로거가 실제 수강한 후 작성한 내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