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4일 (수) -  6월 17일 (토)

부산 3박 4일 여행

여름휴가땐 부산이지, 부산으로 휴가 다녀오기.

6월 14일 (수) 첫째날 일정,

태종대 - (점심) 태종대짬뽕 - 감천문화마을 - 국제시장 -(간식) 부침개, 오징어무침, 또아식빵

- 한화리조트 해운대티볼리 - (저녁) 시골한우시골돼지

원래 첫째날 일정은 태종대는 없었어요.

그런데 부산 진입을 하자마자 표지판에 태종대가 보이길래 여기서 가까운거 같아 일정 급변경했습니다.

그렇게 부산에 도착해서 첫 광광지로 태종대를 갔습니다.

* 태종대

태종대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고, 입장료는 없습니다. (무료)

주차료는 선불로 2,000원이예요.

그렇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태종대를 구경하면 돼요.

태종대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예요.

유람선 타고 구경하기, 다누리열차 타고 구경하기, 튼튼한 다리로 이동하기예요.

저희는 저렴한 다누리열차를 타고 구경하기로 했어요.

날이 좀 선선했으면 걸어서 구경해도 됐을텐데 너무 더웠어요.

다누리열차는 주차장에서 좀 거리가 있더라고요. 위치는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저희가 도착했을때 막 열차가 출발해서 15분정도 기다렸다가 다음 열차를 탔어요.

다누리열차의 요금은 1인 3,000원으로 왕복 티켓입니다.

매표소 바로 앞에서 다누리 열차를 탈 수 있고, 열차 시간이 되면 전광판에 탑승문구가 나와요.

저희가 탈 열차입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다 저희와 같은 휴가를 보내러 오신 분들이겠죠.

그렇게 열차를 타고 달리다보면 방송이 나오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태종대 전망대에서 내리더라고요.

저희도 태종대 전망대에서 하차했습니다.

태종대 전망대는 푸드코트도 있고 편의점도 있어서 전망대도 보고 음식도 먹을 수 있으니 좋은거 같아요.

전망대에서 본 모습입니다. 바다를 가까이 볼 수도있고 정말 부산으로 휴가를 왔구나라는 게 실감이 나더라고요.

전망대에서 가볍게 보고서 등대로 걸어갔어요. 등대는 계단을 통해 내려가야해요.

등대가 있는 곳으로 걸어갇보면 바다의 혼이라고 적혀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바로 여기서 사람들이 이곳을 배경 삼아서 사진을 많이 찍고 가더라고요.

바다의 혼이 있는 장소에서 좀 더 가야지 등대가 있어요.

역시 등대를 보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거리가 있더라고요. 저희는 등대 가까이 가지는 않고 멀리서 구경만 했습니다.

그렇게 등대를 구경하고 태종사도 가봐야하지 않겠냐고 해서 등대에서 태종사까지 걸어갔습니다.

등대와 태종사 가까울 줄 알고 저희는 걸어갔는데 생각보다 거리가 좀 있더라고요.

저희는 등대와 태종사 사이의 어중간하게 걸어와서 마저 걸어가기로 했어요.

태종사는 사실 크게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니고 절에 가서 저희는 절만 드렸어요.

태종사에서 나오니 때마침 열차가 오더라고요.

바로 탑승할 수 있었고, 저희는 태종대 구경을 마치고 열차가 출발했던 장소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고, 입장료는 없습니다. (무료)

태종대 구경을 마치고 점심은 태종대 근처 태종대짬뽕을 먹은 후 다음 장소인 감천문화마을로 이동했습니다.

태종대짬뽕 포스팅은 냠냠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감천문화마을은 언덕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감천문화마을 공영주차장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저희는 1시간정도 돌아다녔고, 주차료는 기억이 안나는데 많이 내지는 않았어요.

입구부터 예쁘게 꾸며져있더라고요.

감천문화마으른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데, 스탬프 투어는 지도를 2,000원 구매한 후에 할 수 있어요.

스탬프 투어 완료시 선물로 엽서를 준다고 하던데, 저희는 그냥 구경하기로 했어요.

입구를 지나 얼마가지 않으면 정자가 하나 보이는데 정자 앞에 건물은 무료로 개방된 작은박물관입니다.

작은박물관은 사람들이 찍은 사진을 전시해놓은 곳이더라고요.

감천문화마을을 사진으로 느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감천문화마을의 건물이며, 벽 등 여기저기 문화마을답게 아름답게 꾸며져있어요.

중간에 가다보면 하늘마루 가는길이라고 표시되어있어 따라 가봤어요.

하늘전망대는 별로 볼게 없었어요.

하늘전망대 앞에는 일반 우체통과 느린 우체통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엽서를 따로 쓰진 않았고 구경만 했어요.

구경하고 있으니 아주머니께서 좀 더 위로 올라가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위에 올라가보니 감천문화마을을 한번에 볼 수 있었어요.

한국의 마추픽추, 산토리니라고 불리는 감천문화마을을 옥상에서 바라보니 느낌이 또 다르더라고요.

그렇게 감천문화마을의 모습을 옥상에서 구경을 하고, 다시 이곳저곳 구경했어요.

돌아다니다보니 인형박물관이라는 곳이 있었는데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돈을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그냥 구경만 하고 지나왔어요.

계단도 아기자기하게 잘 되어있더라고요.

계단은 책처럼 만들어놨는데 올라가면서 무슨 책인가하면서 올라갔어요.

그냥 꾸며놓은 것보다 책 모양으로 꾸며놓으니 또 느낌이 색다른거 같아요.

그렇게 걷다보면 행복우체통이라는 포토존도 있더라고요.

손으로 꾹꾹 눌러써가며 주고받았던 편지속에서 추억을 회상하는 우체통이라고 해요.

지나가는데 예뻐서 한번 찍어보았어요.

여기도 예뻐서 찍어봤어요. 감천문화마을은 아지가기하게 예쁜게 많아서 좋았어요.

눈으로 많이 담아가는 것도 좋지만 사진으로도 많이 남겨놓으려고 엄청 찍었습니다.

* 국제시장 & 반석주차장 이용

그렇게 감천문화마을 구경을 다하고, 저희는 오늘의 마지막 일정 국제시장으로 갔습니다.

공영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그런지 국제시장 근처가면 주차할 곳 정말 많아요.

저희는 헤매고 골목 이곳저곳 돌아다니는 것보다 그냥 보이는 곳에 주차하는걸로 선택했어요.

주차요금도 거의 비슷할 것도 같았고요. 저희가 주차한 곳은 반석주차장이었습니다.

국제시장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국제시장 입구에서도 가깝고 골목 들어가서 바로 주차장이 있었어요.

반석주차장의 요금표입니다. 주차요금은 후불제이고 저희는 주차요금 3,400원 나왔어요.

골목에서 바로 빠져나와서 횡단보도 건너면 국제시장 B 5,6공구 입구가 보여요.

국제시장의 먹자골목은 A 3,4공구 사이에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아래로 쭈욱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다보니 먹거리가 쭈욱 있더라고요.

배도 고프고 해서 66번집에서 부침개와 오징어무침을 먹고 또아식빵에서 빵도 샀어요.

관련 포스팅은 냠냠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그렇게 태종대, 감천문화마을, 국제시장을 마지막으로 첫째날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 날 날씨도 엄청 더웠는데 일정도 다 돌아다니는 거라 리조트 오니 힘이 쫘악 빠지더라고요.

일정을 모두 마치고 우리가 3박 4일동안 지낼 해운대티볼리 한화리조트 앞이예요.

영화의거리와 해운대수욕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위치는 괜찮은거 같아요.

* 한화리조트 해운대티볼리

한화리조트 해운대티볼리의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프론트예요.

다행히 저희가 도착했을 당시에는 사람이 없어서 바로 체크인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22층으로 나름 고층으로 배정받았어요.

엘리베이터를 HAVE 2 (해브투) 패키지라고 해서 사우나 + 조식 같이 이용하며 할인해주나봐요.

저희는 시간이 부족할 거 같아서 조식, 사우나 모두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지낼 방이예요. 침실이 방으로 되어있는 게 아니라 사진처럼 칸으로 막아놓았더라고요.

전 처음에 매트리스 세워놓은 건 줄 알고 왜 세워놨지 혼자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취사 가능한 곳이라 식탁이랑 싱크대 모두 있었고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있었습니다.

침대는 이렇게 되어있어어요.

리조트를 많이 다녀봤지만 이렇게 되어있는 곳은 처음봤어요. 이렇게 인테리어를 해도 되겠구나 싶었어요.

처음엔 좀 구조가 이상해보였는데 계속 지내다보니 나름 익숙해지고 편하더라고요.

저희 방에서 찍은 거예요. 바로 앞에 바다를 볼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고층이라 뷰가 좋아서 만족합니다.

그렇게 리조트에서 조금 쉬다가 저녁을 먹으러 리조트 근처 맛집인 시골한우시골돼지 먹으러갔어요.

관련 포스팅은 냠냠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1일차 일정이 빡빡하진 않았지만 날씨가 더워서 조금 힘들었어요.

그래도 부산으로 휴가를 오니 바다를 볼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저는 1일차 포스팅을 마치고, 2일차 일정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 촬영 : 캐논 EOS M3 (15-45mm렌즈 사용)

* 이 포스팅은 블로거가 실제 경험한 내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