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4일 (수) - 6월 17일 (토)

부산 3박4일 여행

여름휴가땐 부산이지, 부산으로 휴가 다녀오기.

6월 16일 (금) 셋째날 일정,

오륙도 - (점심) 남포동 먹자골목 - 송도케이블카 - 리조트

* 오륙도

오륙도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고, 입장료는 없습니다. (무료)

셋째날 첫번째 일정은 2일차에 가지 못했던 오륙도에 다녀왔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이동했는데 주차장 들어가기 전에 세우는 사람도 많았는데,

저희는 안전하게 요금 내고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1시간정도 이용했고 주차요금은 1,800원정도 나왔어요.

오륙도 도착했는데 바람 엄청 불더라고요.

오륙도에 도착하면 포토존이라고 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포토존에서 찍어봤는데 제가 위치를 잘못 맞춰서 사진의 설명처럼 찍히진 않았어요.

그렇게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서 오륙도의 스카이워크로 갔어요.

스카이워크를 가기 전 오륙도 홍보관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구경하지 않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은 구경해도 좋지 않을까해요.

오륙도 홍보관을 지나면 사진처럼 오르막이 있어요.

바로 저기가 스카이워크로 가는 길입니다.

이렇게 오륙도 스카이워크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요.

다른 지역에서 스카이워크 이용할 때는 요금을 지불하고 구경했는데, 부산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오륙도 스카이워크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카이워크 이용하기 전 이용안내도 읽어두심 좋지 않을까해요.

스카이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발에 덧신을 신어야해요.

스카이워크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투명한 유리 바닥을 걷는거니 아무래도 신발로 이동하다보면,

더러워질 수도 있고 하니 덧신을 신고 이용하면 좋겠죠.

스카이워크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역시 바다와 가까이서 찍으니 더 잘 나오는거 같아요.

오륙도 스카이워크 바닥이예요.

바닥이 색이 약간 들어가서 그런데 색깔없이 투명하면 좀 무서웠을거 같아요.

비록 얼굴이 이상하게 나왔지만 사람들 없을때 기념사진도 찍었어요.

스카이워크는 구경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사진 찍고 풍경 구경하고 나오면 끝이죠.

하지만, 부산에 가셨다면, 오륙도에 가셨다면,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다녀오시는게 어떨까해요.

그렇게 오륙도를 구경하고 나서 아침을 안 먹고 나온 저희는 송도 케이블카를 타기 전에 근처에 먹자골목을 찾아봤죠.

찾아보니 남포동 먹자골목이라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남포동 먹자골목으로 출발했습니다.

* 남포동 먹자골목

남포동 먹자골목에서 주차는 바로 하실 수 있으며, 공영주차장은 없는거 같았고 저희는 롯데시네마 건물에 주차했어요.

1시간 이용하는데 4천원 나왔습니다.

남포동 먹자골목 포스팅은 냠냠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저희는 많이 먹지는 않았고 씨앗호떡, 분식을 먹고 먹자골목 구경했어요.

오늘의 마지막 일정이자 부산의 마지막 일정인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타러 갔어요.

* 송도 해상케이블카

부산에 오면 꼭 구경해야할 것 중에 송도 해상케이블카 타는건데요.

야경을 보며 케이블카를 타도 좋고 한 껏 기대하고 갔어요.

갓길쪽 주차라인에 주차하니 주차관리요원이 와서 시간 체크하시더라고요.

30분정도 이용했고 1,500원 나왔습니다.

기대를 하고 왔는데 지금 송도 해상케이블카는 운행을 안한다고 하더라고요.

리모델링으로 인해 공사하는 중이고, 저희가 갔을때가 6월 19일이었는데 6월 21일날 재개장을 한다고 해요.

일주일만 늦게 휴가를 왔어도 탈 수 있었다는 생각에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근데 자세히 케이블카 이동하는거 보면 사람이 타고 있더라고요.

저희가 처음에 암남공원로에 위치한 송도케이블카 상부쪽으로 갔었을때

같이 올라왔던 사람들이 타고 있는걸 하부쪽에서 보고

다시 올라갔더니 일반인은 안 태워주고 지금 타고 있는 사람은 다 관리자가 타고 있는거라고 하더라고요.

에어크루즈 꼭 타고 싶었는데 아쉬움 마음에 케이블카 사진 찍어봤어요.

송도해변로에 위치한 송도해상케이블카쪽에는 송도 거북섬을 구경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암남공원로에 위치한 송도 해상케이블카 상부는 구경할 게 하나도 없어요.

케이블카를 뒤로 하고 송도 거북섬쪽으로 향했습니다.

연인들이 나란히 앉아 노을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둔 곳인데 분위기 있었어요.

사람 없을때 남자친구랑 저랑 얼른 앉아봤어요.

재복을 가져다 준다는 재복이, 나에게도 재복을 가져다 주렴.

다리를 건너는 곳이 있는데 스카이워크처럼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요.

유리로 된 바닥도 무서웠는데 조금 더 걸어가니 뻥 바닥이 아닌 뻥 뚫여있더라고요.

진짜 이건 정말 무서웠어요. 저희도 저희지만 다른 사람들도 여기는 피해서 걷더라고요.

다리를 쭉 걸어가면 송도구름산책로 행운의 자리라고 되어있어요.

바닥에 보면 복을 나타는게 있는데 거기서 사진도 찍었어요.

케이블카를 탔었더라면 더 좋았을 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요.

다음 부산여행에는 꼭 일정을 알아보고 해상 케이블카 타야겠어요.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끝으로, 셋째날 일정은 모두 마치고 리조트로 돌아와서 남자친구랑 맥주 마셨어요.

아무래도 둘째날에 포장마차촌에서 과다지출로 마지막날은 장 봐온 맥주랑 과자를 먹었어요.

6월 17일 (토) 넷째날 일정,

한화리조트 해운대티볼리 체크아웃 - (점심) 풍원장 미역국정찬 - 서울 - (저녁) 삼성숯불갈비

그렇게 셋째날도 알차게 보내고 마지막 넷째날, 서울로 올라오는 날입니다.

11시에 딱 맞춰서 체크아웃을 하고 근처 풍원장에서 아침 겸 점심을 먹고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풍원장 포스팅은 냠냠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서울로 올라오는데 5시간 정도 걸렸고, 올라와서는 저녁으로 삼성숯불갈비를 먹었어요.

삼성숯불갈비 포스팅도 냠냠 카테고를 참고해주심 될거 같아요.

저녁을 마지막으로 부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어요.

여행을 하면 여행 중에는 즐겁게 잘 보냈는데 끝나고 나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거 같아요.

이번 여행도 즐겁게 행복했지만 아쉬움이 남고 다음 부산여행에는 더 알찬 여행계획을 해야겠어요.

저는 3박4일 부산여행 경비 정리해서 포스팅할게요.

* 촬영 : 캐논 EOS M3 (15-45mm렌즈 사용)

* 이 포스팅은 블로거가 실제 경험한 내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