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7년 7월 19일 수요일, 광화문 한국문화센터에서 캘리그라피를 배우다.

 

7월 18일 화요일에 이어 수요일도 캘리그라피 수업을 받으러갔습니다.

오늘은 전날에 이어서 도구를 이용한 의성어, 의태어 표현하기를 연습했습니다.

 

도구를 이용한 캘리그라피 표현하기가 가장 어려운거 같아요.

무언가 색다르고 붓이랑 또 다르게 표현할 수 있어서 선생님은 더 재미있지 않냐고 하시는데

저는 붓으로 하는게 더 좋은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웃으면서 선생님께는 도구를 이용하는게 더 어려운거 같다고 말씀을 드렸죠.

 

그렇게 1시간 반정도 되는 시간동안 도구를 이용한 캘리그라피만 했어요.

충분한 연습 후에,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종이에 캘리그라피를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오늘은 자신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연습만 하고서 다음 수업때는 꼭 완성작을 만들기로 했어요.

 

도구를 이용하는데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해야하는데

저는 뭔가 글씨처럼 잘 써야겠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보니

캘리그라피만의 느낌이 잘 안살더라고요.

글씨를 쓰는게 아니라 그림을 그리듯이 하라고 하는데

머리로는 이해가 되는데 막상 캘리그라피를 해보면 마음처럼 쉽게 되지 않더라고요.

그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면서도 저한테는 어려운거 같아요.

 

아무래도 제가 진도를 제대로 나가지 못하고 있어 10월에 있는 자격시험 나가는거에 대해

선생님께 여쭤보니 조금 시간이 빠듯하기에

다음 수업부터는 좀 더 진도를 나가는게 좋을거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한시간, 두시간을 배우더라도 조금 더 집중해서

완성작도 만들고 10월에 있는 자격시험을 위해 준비를 단단히 해야겠어요.

 

* 이 포스팅은 블로거가 실제 수강한 후 작성한 내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