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결혼준비/첫단계, 동행vs비동행vs업체 정하기!

 

우선, 남자친구와 결혼 이야기는 작년쯤 나왔고 본격적으로 준비한건 3월입니다.

상견례를 먼저 하고 날을 잡는 순서로 진행하려 했지만

양쪽의 부모님 시간이 잘 맞지 않아서 우선 날 먼저 잡는걸로 정해졌어요.

그래서 하루 반차를 쓰고 엄마를 따라 날을 잡으러갔습니다.

철학관은 처음 가봤는데 사주로 제 이야길해주는데 딱딱 들어맞아서 신기했다는..ㅎㅎㅎ

이런저런걸 검토하여 날짜는 2018년 9월 9일 일요일로 정해졌습니다!!

 

날짜가 정해졌으니 본격적으로 웨딩홀과 스드메부터 준비할게 너무 많더라구요ㅠ.ㅠ

정신을 부여잡고 전부터 이곳저곳 알아본 것을 통해서 준비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저는 동행과 비동행, 업체를 고민했는데요.

동행은 뭔가 남자친구랑 셋이 다니면 불편할거 같아서 과감히 패쓰!ㅎㅎ

비동행도 혹 했으나 우선 패쓰하고 정보가 많은 카페 위주로 봤습니다.

제가 봤던 카페들 위주로 소개해볼게요!

 

1. 무료결혼식지원센터 (무결지)

처음에 무결추와 비슷한 곳으로 알고 헷갈렸던 곳입니다.

무결지는 카페를 통해서만 운영되고 있으며, 카페에 웨딩홀 섭외 신청을 하시면 연락을 하세요!

제일 처음 가입했던 곳이고, 예물 이벤트 등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어서 좋을거 같았어요.

하지만 저는 마지막에 상담받고 진행을 원했기에 패쓰했습니다.

여기는 후기가 많아서 웨딩홀, 드레스투어 등 준비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2. 다이렉트 결혼준비

고민을 많이 한 곳입니다..ㅠㅠ

비동행이지만 카톡이나 문자로 친절하게 상담을 할 수 있으며 비용도 저렴하다고 하여..

하지만 다른 곳도 물론 다 그렇지만,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에 올라와있는 스드메나 이런저런 견적서를 보니

추가 요금이 많이 붙는 거 같아서 패쓰하게 되었습니다.

포인트 제도도 있고 플래너분들도 친절하고, 박람회도 직접 다녀와서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3. 웨딩공부 (웨공)

결혼준비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웨공을 빼먹을 수가 없죠.

웨공은 공동구매 등 이벤트가 무지무지 많다는 거!!

포인트 제도도 있어 나중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지만

결정장애가 있는 저에게는 업체수가 너무 많아서....패쓰했어요ㅠㅠ

 

4. 무료결혼식추진운동본부 (무결추) - 선택

저렴한 결혼을 알아보다가 알게된 곳!

하지만 너무너무 정보가 없어서 고민되었던 곳....

그래서 진짜 수십번은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결정한 곳이예요

제가 결정한 이유는

비동행이나 카페 통해서 진행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이런저런 상담을 하려면 직접 만나서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었어요.

무결추 카페가 따로 있기는 하지만 후기가 별로 없어 정보 얻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요!!

무결추 방문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적도록 할게용

 

그 외에도 레몬테라스도 여러가지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페 중에 하나예요.

하지만 저는 이미 카페를 많이 가입했기에...다른 곳을 보느라 자주 못 찾아봤지만

결혼준비부터 결혼후까지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4곳 중에 제가 최종 선택한 곳은 무결추로 결정했습니다!!

포스팅 보시구 궁금하신 상황은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용~

 

* 이 포스팅은 블로거가 실제 경험한 후 작성한 내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