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12주+1일, 2021년 7월 10일 ♥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튼튼이 목투명대랑 니프티검사와

정밀초음파와 입체초음파 보는날이다!

에이치큐브병원은 토요일은 예약이 안되지만

정밀초음파는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우리는 오후3시30분으로 예약을 해두었다.

정밀초음파는 10분전 도착이 필수고 우린 처음이라 좀 더 일찍 도착해있었는데

갑자기 병원이 정전이 되었고, 30분정도 되는데도 전혀 안되서....

우린 결국 튼튼이를 못 보구 왔다ㅠㅠ

주말밖에 시간이 안되서 2주뒤인가 잡아주셨는데...

지난번 정밀초음파 예약잡을때 우리가 14주로 이야기하니 너무 늦다고 했었는데

간호사샘마다 다른건지...찜찜했지만 괜찮다고 하셔서 우선 예약해두었다.

튼튼이 볼 생각에 엄청 기대했는데 너무 슬펐따..ㅠㅠ

 

♥ 12주+3일, 2021년 7월 2일 ♥ 

주말동안 남편이랑 이야기를 해본 결과 14주는 괜찮다하셨지만

12주에 검사하는 걸로 이야길 했다.

다행히 단축근무중이라 3시 퇴근이라 월요일날 가능한 시간 물어보고

4시반으로 바로 예약할 수 있었다.

고맙게도 남편도 회사 조퇴해서 튼튼이를 보러 같이 가주었다.!!!

그렇게 평일 오후는 처음이었는데 한산해서 너무 좋았다!

몸무게와 혈압을 재고 산모수첩을 제출하고 기다리니 간호사샘이 불러서

지난번에 죄송했다고 대신 초음파 사진 많이 찍어주신다고 했다.

 

우선 정밀초음파는 주치의샘이 보시진 않고 정밀초음파 담당샘이 있으셨다.

이름을 부르면 정밀초음파실에 들어가서 보는데

20-30분정도 소요된다고 했는데 나는 생각보다 일찍 끝났다.

튼튼이가 움직이고 있어서 금방 끝난걸까?ㅎㅎㅎ

우리 튼튼이는 초음파 보는날 단 한번도 자지 않고 잘 움직여주고 있다.

심장소리 들으려고 했더니 너무 움직여서 샘도 포기하실정도...ㅎㅎㅎ

우리 튼튼이는 아기크기 6.29cm, 심장소리 158bpm

목투명대 1.07mm/0.99mm (두번 잼)

주수대로 무럭무럭 자라는 중이다♡

그 외에도 눈부터 시작해서 자세히 봐주셨는데 특별한 소견없이

모두 정상이라고 해주셨다!

우리 튼튼이 입체초음파!!!

정밀 초음파보다 더 기다렸던 초음파다.

어머 이렇게 사람이 다 된 모습을 보니 뭉클하고 고맙고 기분이 묘했다.

사진도 주셨고, 동영상도 주셨는데 지금 내 최애 동영상이다ㅎㅎㅎㅎ

너무너무 귀여워:)

정밀초음파를 다 보고 나면 주치의샘인 예니샘이 초음파 내용에 대해서

다시 설명해주셨다.

하나하나 보면서 설명해주셨고, 입체초음파 동영상 보실때는 아기 너무 잘 움직인다고

웃으면서 보시는데 내가 다 흐뭇했다.

별 다른 이상이 없었기에 선생님은 4주뒤에 정기검진과 신경관결손검사를 하자고 하셨다.

그리고 우리는 1차 기형아검사와 니프티검사를 고민했는데

이왕이면 제대로 하자고 해서 니프티로 말씀을 드렸고

4층 채혈실 가서 채혈 후 귀가하면 됐다.

니프티검사비용 내니 바우처금액은 0원이 되었다..ㅎㅎㅎㅎ

 

우리 튼튼이 건강하게 자라구 4주뒤에 엄마아빠랑 만나자:)

아빠와 엄마는 건강히 만날 튼튼이를 응원해! 건강하게 만나자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