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19주+0일, 2021년 8월 27일 ♥ 

안정기라 그럴까 배는 아프고 뭉침도 있지만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기에 평온하게 일주일을 보냈다.

하지만 아직 입덧은 하고 있다는거......입덧은 도대체 언제 끝날까ㅠㅠ입덧약을 먹기에도 참 애매하고.....ㅠㅠ

 

♥ 20주+1일, 2021년 9월 4일 ♥ 

우리 튼튼이 드디어 20주가 되었다!!

20주이면서 6개월에 접어든 튼튼이!!!

넘넘 귀여운거 아니닝!!!!

 

20주에는 에이치큐브병원 두번째 정밀초음파가 예약되어있다.!

12주에 봤던 정밀초음파보다는 더 자세히 아기를 본다고 했다.

토요일은 예약이 금방 차기때문에 일찍 예약을 해놨고 오전9시30분에 예약을 해놨다.

예약시간보다 적어도 10분전에는 도착해야 정밀초음파를 볼 수 있다.

30분 조금 넘으니 정밀초음파샘이 이름을 불러주시고 남편이랑 같이 들어갔다.

이번엔 12주 정밀초음파보다는 자세히 봐야해서 시간이 걸릴거라고 해주셨다.

우리 튼튼이 초음파 대자마자 엄청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ㅎㅎㅎㅎ

너무 잘 놀아서 얼마나 귀엽던지.ㅎㅎㅎ

선생님이 요리조리 아기 코뼈 척추, 손가락, 발가락, 심장, 콩팥, 방광 다 봐주셨다.

특히 심장은 자세히 봐야한다고 하셨는데

아기가 자꾸 움직이니깐 시간이 좀 더 걸렸다.

아기가 손가락을 주먹을 폈다 쥐었다해서 한참동안 보구

옆으로 누웠다를 반복했다.ㅎㅎㅎ

아기 초음파 사진 너무 좋다ㅠㅠ

우리 튼튼이는 몸무게 368g, 심장소리 142bpm

점점 어른이 되어가고 있어.....ㅎㅎㅎ

근데 정밀초음파라 그런지 배도 세게 눌러서 보니깐 녹초가 되었다.ㅠㅠ

정밀초음파는 20분 조금 넘게 보고 김예니샘과 이야기를 했다.

초음파 사진 보시면서 하나하나 설명해주셨고, 모두 주수대로 잘 크고 있다고 해주셨다.

그리고 아가 발가락 보고는 아가가 발가락 힘주고 쫙 펴고 있는데 이런 경우가 드물다고ㅋㅋㅋㅋ

나도 발가락 힘 많이 주는데 날 닮아서 그런가...ㅎㅎㅎ

다만 탯줄이 사이드에 있어서 이건 다음 정기검진때 한번 더 체크해보자고 하셨다.

사이드에 있지만 아기가 잘 크고 있는걸로 보아 혈류가 잘 들어가고 있는걸로 보인다고..

 

다음은 초음파는 모두 설명해주셨고, 궁금한거 있냐구 물어보셨다.

이 시간만 기다려왔다구!!!!ㅎㅎㅎ

우선 편평사마귀가 있는데 제거해야하는지? 피부과 가서 상담 받아보자고 하셨다.

(몇년전 편평사마귀 제거했는데 다시 올라온 거 같다ㅠㅠ)

닥터맘스2는 언제까지 복용하면 되는지? 출산전까지 복용하면 된다고!

요가나 운동은 해도 되는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해도 된다고 하셨다.

치과치료 해도 되는지? 아프다면 꼭 치료하는걸로!

취약X증후군은 해야하는지? 니프티검사에 포함된 항목이라고 해주셨다.

마지막으로 소변검사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다.!!!

응급으로 해주셨고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있는듯 없는듯이라 약은 안 쓰는걸로.ㅎㅎㅎ

 

그리고 지난번에 가느넬라균이 나와서 이번에 진료때 샘이 메로겔이라는 질정을 처방해주셨다. 

사용방법은 흰색 뚜껑을 열어서 질내부에 넣고 액체를 꾹 짜면 끝!!!

아침, 저녁으로 5일동안 사용하는걸로 처방해주셨다.

그치만 나 정말 질정 많이 사용했는데 이렇게 불편한 질정 처음 봄...

1일차 : 조금 따끔거림

2-5일차 : 몹시 따끔거림

깊숙히 넣으면 덜 아플거라는데 전혀 효과 보지 못 했음...

가려운건 없었지만 정말 따끔거림으로 병원에 전화할뻔했지만 참고 계속 넣었다.ㅠㅠ

다시는 안 쓰고 싶은 메로겔....

 

그리고 병원 가면서 산후조리원 계약도 하고 왔다.!

나는 원래 에이치큐브 산후조리원만 생각하고 있었기에 전화로 계약금 입금하고

계약서만 쓰면 됐다.

2주 스탠다드룸으로 하고, 공구로 10만원 할인 받았다.

입소할때 준비물도 있고, 앞전에 조리원 설명 들었다고 하니 엄청 심플하게 설명해주셨다.

마사지는 추가할지 고민중....산전마사지때 결정해도 된다고 해서 고민 더 해보기롱...

남편이 오지 못한다는거에 너무 슬프지만....그때쯤엔 얼른 코로나가 끝났음 좋겠다.

나는 남편이 항상 같이 있었음 좋겠땅...ㅎㅎㅎㅎ

 

20주차 그래도 큰건 해놔서 맘이 편하다!

이제는 아기용품도 사고 조금씩 사놔야지!

아빠와 엄마는 건깅히 만날 튼튼이를 응원해! 건강하게 만나자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