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8주+1일, 2021년 10월 30일 ♥

28주차이자 임신 8개월에 들어갔다.

오늘은 4주만의 정기검진이 있는 날이다.

첨으로 4주동안 병원 가지 않고 선생님이 오라는 날짜에 방문할 수 있었다.

20주, 24주는 정밀검사와 입체초음파로 다른샘에게 봤는데

이번엔 김예니샘과 함께 초음파를 봤다.

남편이 같이 초음파실에 들어왔는데 내 배 보구 배가 이상하게 나왔다고 했는데

예니샘도 딱 들어오셔서 하시는 말이 살이 없으니 배만 볼록 나왔다구.ㅎㅎ

나는 내 모습을 볼수가 없으니 남편한테 사진찍어달래서 봤더니

정말 배만 볼록 산처럼 튀어나왔당.ㅎㅎㅎ

다행히 튼튼이는 잘 크고 있다고 해주셨지만

배둘레가 2주정도 날씬한 아기인거 같다고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셨지만 엄마 아빠 마음은 그게 아닌듯...ㅠㅠ

뭔가 내가 많이 못 먹어서 그런거 같아서 일주일에 한번씩 고기 먹자구 남편이랑 이야기했다.

아기상태 봐주시고 아기 초음파로 보는데 아기가 눈 떴다고 나보다 더 좋아해주시고 신기해주시는 샘.ㅎㅎㅎ

여러번 깜빡이는 걸 봐서는 태어나자마자 바로 눈 뜰 가능성이 있다구ㅎㅎㅎ웃으며 말씀해주셨다.

예니샘 역시나 호탕하셔.ㅎㅎ

자궁경부나 모두 괜찮았기에 다음 병원 검진은 4주뒤에 보는 걸로 이야기하셨다.

열달후에라는 어플로 튼튼이가 주차에 잘 크고 있는지 볼 수 있는건데

다른 주차는 다 보통이상이었는데 28주차는 다 보통이 안되서 걱정걱정..ㅠㅠㅠ

튼튼아 엄마가 잘 먹을테니깐 건강하게 우리 자라자!

 

정기검진 후 몇일 후 산후마사지 일정예약으로 전화가 온다!!

모르는 번호라 받을까말까하다가 받았는데 마사지 예약전화!

진짜 임신후기가 되긴 됐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ㅎㅎ

32주쯤 마사지를 시작으로 총3번을 받는다고 하셨고 나는 주말밖에 안되기에 미리 다 예약해놨다.

33주, 34주 일주일 단위로 다 예약해놨땅

 


♥ 29주+0일, 2021년 11월 5일 ♥

그사이 일주일이란 시간이 지나고 29주차 진입!

확실히 중기, 후기때는 시간이 금방금방 간다!!!

전날 회사 출근한 후에 배가 너무 딱딱하고 계속 뭉쳐서 저녁도 제대로 못 먹었다.

고민고민하다가 에이치큐브 분만실(응급실)에 전화해서 말씀드리니

조금더 있어보고 그때도 증상이 있으면 전화하고 내원하라구 하셨다.

다행히 증상이 좀 좋아진거 같아서 다음날 아침에 접수를 하고 예니샘을 일주일만에 만났다.

이때는 진료실에서 샘을 만났고 질초음파로 자궁경부길이를 확인하니 다행히 짧아지진 않았다고 하셔서

혹시 모르니 태동검사와 수축검사를 진행하자고 하셨고 수액도 같이 맞기로 했다.

5층 분만실 자리가 나질 않아서 40분정도 기다렸다....

오후에 만삭촬영이 있어서 너무 오래 기다려서 그냥 갈까 하던 참에 자리 비웠다고 해서 어찌저찌 맞았다ㅠㅠ

태동, 수축검사를 할때는 태동은 아기가 움직일때마다 손에 쥐어주시는 버튼을 눌러야하고

수축은 배꼽 주변으로 뭉치거나할때 속으로 숫자를 세라고 하셨다.

다행히 40분정도 수액을 맞으면서 보니 처음엔 수축이 있었는데 점차 괜찮아지기 시작했고

간호사샘도 중간에 와서 확인하시고 내가 느낀것과 그래프상도 일치한다구 하셨다.

그렇게 수액 다 맞고 예니샘과 검사결과를 가지고 한번더 체크를 했고

이정도면 일상생활해도 된다고 하셔서 만삭촬영도 진행하기로 했다.

(만삭촬영관련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만 수축이 또 일어나면 다시 와서 검사하고 약 먹자구 하셨다ㅠㅠ

자궁이 커지면서 수축이 일어날 수도 있고 어제 무리해서 그런거일수도 있다고는 하셨다.

후기가 될수록 수축은 많이 없을거라고 하셨지만 요새 수축이 많이 일어나서 조심하는데도 어쩔 수 없나보다...

수축이 오면 아기가 힘드니 더 걱정될 수 밖에....조심조심 다니자!!!



아빠와 엄마는 건강히 만날 튼튼이를 응원해! 건강하게 만나자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