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35주+1일, 2021년 12월 18일 ♥

지난주 막달검사를 하고 검사결과를 문자로 받았는데

소변검사에 염증이 있어서 검진전 병원방문해서 처방 받으라고 왔다.

예니샘은 방광염 있어도 별말씀 안하시는데 아마도 결과가 안 좋았던거 같아서 주말에 병원에 다녀왔다.

온김에 질염, 배아픔이 있어서 같이 진료를 보고 백일해주사도 맞고 가기로 했다.

백일해주사를 맞기위해서 어머니, 남편, 나 이렇게 병원을 왔는데

접종표 작성하고 체온까지 다 쟀는데 간호사샘이 부르시더니 65세이상은 백일해를 맞을 수 없다고 한다.ㅠㅠ

65세이상이 맞을 수 있는 백일해주사가 있는데 에이치큐브는 그 백일해가 들어오지 않는다고...

백일해주사비용이 5만원인데 다른곳 알아본 곳(쌍문 성모내과)이 4만원이어서 만원차이라 날씨도 춥고

병원 온김에 맞으려고 했건만....어머니만 힘들게 한거 같아서 죄송했다ㅠㅠ

암튼 그렇게 예니샘 만나서 질염증상이랑 경부길이 재어봤는데 3cm로 괜찮다고 하시고

방광염은 이번에 염증이 좀 많이 보여서 약 먹자고 하셨다.

선생님께 백일해주사 말씀드리니 확인 후 다시 한번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1층에서 방광염, 질염 약을 처방받았다.

방광염은 에이목스캡슐, 이텍스시메티딘정 3일분을 받았다.

질염은 메로겔 5일분 처방 받았는데 진짜 메로겔....이름만 들어도 벌써부터 아프다..

진짜 겪어본 사람들이라면 알거 같은 메로겔 그 따가움..ㅠㅠ

약까지 처방받고 우리는 백일해주사 맞으러 다른 병원으로 갔다.

얼떨결에 1인당 1만원정도씩 저렴하게 맞게 되었따.ㅎㅎㅎ

♥ 36주+3일, 2021년 12월 27일 ♥

우리 튼튼이 드디어 막달 10개월이 되었구나.

난 정말 내가 10개월까지 올 줄 몰랐어ㅠㅠ남편도 놀라워할정도.ㅎㅎㅎ

평소엔 토요일날 진료를 보러가는데 토요일이 25일이라 예니샘 진료가 없어서

월요일날 예약을 하고 다녀왔다.

3층 산부인과&소아과

4층 혈액검사 & 소변검사 & X-ray검사 등 받을 수 있는 곳

5층 분만실 (막달검사, 수액 맞는 곳)

6층 입원실

7층 산후조리원 예약상담실 & 산전마사지 받는 곳

8층 산후조리원

내가 이용한 곳, 그리고 이용할 곳이다!

2층 빼고는 다 이용해봤다.ㅎㅎ알찬 건물이용후기

접수를 하고나면 먼저 태동검사를 하고 진료를 보면 된다.

튼튼이를 만나기 위한 마지막 검사가 될거 같다.

태동검사는 보통 30분정도 하는데 나는 좀 더 한 거 같다.

평소에는 그렇게 잘 놀더니 검사하는걸 아는지 조용하다..

너무 조용하니 간호사샘이 들어오셔서 아기 좀 깨우겠다고 누르고 흔드는데

똑바로 누워있어서 수축, 뭉침이 와서 악 소리를 냈다.ㅠㅠ

그래서 옆으로 누워서 태동검사 계속 받았더니 수축도 풀리고 튼튼이도 잘 놀아줬다.ㅎㅎ

검사를 다 마치고 3층에서 초음파를 봤다.

예니샘이 태동 잘 느끼냐고 해서 잘 느낀다고 말씀드리며 초음파 보는데

아기가 좀 밑에 있는거 같다고 하셔서 안그래도 지난주부터 태동이 골반 아래쪽에서 느껴졌다고 했다.

자궁문이 열려서 그런거일수도 있다고 내진해보자고 하셨다.

그래서 초음파 보고서 내진을 했는데 1cm정도 열렸다고 하시고 내가 잡았던 수술날짜까지는 못갈거 같다고

다시 제왕절개 날짜 잡는걸로 이야기했다..ㅠㅠ

그래서인지 오늘은 수술안내사항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아기를 만나기 위해 필요한 검사는 모두 완료했고, 분만징조가 보이면 바로 병원으로 와야한다고 하셨다.

입원 안내문도 같이 설명해주셨고, 제공물품, 준비물, 비용 모두 설명해주셨다.

이제 정말 튼튼이를 만나나보다ㅠㅠ

음 이건 우리 부부가 고민하던 것 중에 하나이다.

제대혈을 보관할지 기증할지...아직도 고민중이지만 남편은 하자고 하지만 정말 필요한건지 모르겠다.ㅠㅠ

마지막으로 신생아 검사 안내 책자를 주셨는데 한번 보라고 주셨는데 볼게 많았다.

무료검사인 신생아 청력검사,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도 있지만

그 외에 신생아 눈질환 종합검사 15만원,

i-screen (유전체 선별검사) 25만원, 윌슨병 5만원, 혈액형검사 6,800원이 있다.

검색해보면 무료에 혈액형만 한다고 하는데...이왕이면 다 해주고픈게 부모맘이 아닐까싶다.ㅠㅠ

검사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한번 읽어봐야겠다.

무료검사는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것.

다른것도 지원해주면 좋으련만...ㅎㅎㅎㅎㅎ

아빠와 엄마는 건강히 만날 튼튼이를 응원해! 건강하게 만나자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