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37주+3일, 2022년 1월 3일 ♥

이제 정말 마지막 진료인거 같다.ㅎㅎㅎ

언제 이렇게 시간이 간지도 모르고 기분도 이상하고...무섭고 걱정되고 설레고 복잡미묘한 기분.

지난번 진료에도 수술 설명은 해주셨는데 출산전 마지막 진료라 한번 더 설명해주셨다.

나는 1월7일 오후2시 수술이어서 8시간전인 7일 새벽4시부터 금식이었다.

그리고 병원 수술 2시간전인 12시까지 3층 산부인과외래를 오면 된다고 했다.

그외에도 주의사항을 이야기해주셨고, 내가 가장 긴장했던건 제모다..ㅎㅎㅎㅎ

한번도 안해봐서 걱정과 걱정...병원에서 한번더 해주신다고는 했지만 그래도 안해봐서 걱정..

그리고 입원 준비물! 우리는 지난번에 출혈있을때 2인실 썼는데 생각보다 너무 불편...

옆에 산모가 에어컨을 세게 틀어서 오히려 입원하는 기간동안 감기걸릴뻔..ㅠㅠ

그래서 이번엔 1인실 무조건 가는걸로!!!

1인실은 13만원 제공물품은 슬리퍼, 보호자용베게, 이불이고,

준비물품은 수건, 칫솔, 치약, 비누, 물컵, 보호자용 요가 필요하다.

그리고 막달되니 다리가 확실히 붓고 아파서 압박스타킹도 같이 처방받았다.

압박스타킹은 종아리랑 허벅지 사이즈 잰 후에 맞는걸로 주시고

제왕절개한 경우는 허벅지까지 오는 스타킹을 많이 쓴다고 해서 허벅지까지 오는 압박스타킹 선택!

(임신기간 중 압박스타킹 건강보험 적용은 1회만 가능해서 신청)

그리고 우리 부부가 가장 고민했던 제대혈.

이리저리 검색하고 한 결과. 우리는 40년 멀티팩으로 보관하기로 했다.

한번에 내는거라 부담이 됐지만 시국도 시국이고, 이때 아님 못할거 같아서 그냥 하는걸로!

계약하고나서 아기 비타민, 짱구베개, 배냇저고리, 손수건 많이 챙겨주셨다.ㅎㅎ

짐 한움큼되버렸당.

출산후부터는 닥터맘스3 먹어야해서 미리 구입해두었다.

여쭤보니 35주이후부터는 닥터맘스3 먹어도 된다고 하셨는데. 난 남은게 있으니.ㅎㅎㅎ

그리고 1층 약국에서 니크린크림 5천원에 구입했다.

 

♥ 37주+5일, 2022년 1월 5일 ♥

요새는 입원 전 코로나검사가 필수가 되었다.

어디로 갈까하다가 검색해보니 창동역 코로나검사 선별진료소가 9시까지라고 해서

남편 퇴근 후 다녀왔다.

임산부 우선 대기줄도 있고 해서 혹시나 사람이 많으면 그쪽을 이용할 예정이었다.

평일 7시쯤 방문했고 대기 없이 한번에 검사 받을 수 있었다.

공영주차장 안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료는 별도!

우리는 7분정도 주차장 이용했고 저공해차량이라 200원만 주차료 발생했다.

검사결과는 빨리 나온다는 말이 있었는데 정말 다음날 새벽1시30분에 문자가 와있었다.ㅎㅎ완전빨라.

 

이제 정말 튼튼이 만날 일만 남았다는게 너무 믿겨지지 않는다.

2주나 빨리 만나서 그런지....우리 튼튼이가 엄마 아빠 빨리 보고 싶어서 나오구 싶었는지.ㅎㅎㅎ

튼튼아 아빠랑 엄마랑 우리 세식구 잘 지내보자 :)

아빠와 엄마는 건강히 만날 튼튼이를 응원해! 건강하게 만나자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