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간 : 1/11 - 1/24, 2주

 

제왕절개로 4박5일 입원 후 조리원으로 향했다.

병원과 연계된 곳이라 퇴원할때 집을 가지로 와주신다.

그래서 신생아실에서 아기만 데리고 올라가면 된다.

내가 입소할때는 정말 풀로 조리원이 꽉 차 있었다

나는 705호에 머물렀고

8층에 부대시설이 많아 좋다고 해서 나중에 옮길 수 있냐했더니

옮길 순 있는데 한번 지내보고 이야기하라고 하셨다.

처음엔 왔다갔다하는게 불편했는데 지내다보니 조용해서 편하기도 하고

짐 다시 싸기 귀찮아서 그냥 2주를 보냈다!

나는 스탠다드룸에사 2주 있었고 방은 혼자 사용하기 괜찮았다.

화장실도 괜찮구!

다만 샤워기가 해바라기랑 같이 나와서 고장난건가 하다가 청소해주시는 분께 말씀드리니

해바라기 안 나오게 해주셨다.

양쪽 다 나오게 하는게 좋아하는분도 있다고..불편한 분은 말씀하시길!!

난 몰라서 이틀이나 해바라기 피해서 씻음ㅎㅎ

세면대는 건식이라 편함! 손도 오며가며 바로 씻을 수 있어 좋았다

냉장고, tv 위치도 굳!!

조리원 입소시 선물과 샘플! 산모패드는 무한제공된다고 했으나 주신 것만 쓰고 나머지는 생리대 사용했다

모자동실 시간 아이가 있을 침대와 쇼파베드와 회음부방석, 수유쿠션!
나는 주로 여기서 수유를 했다.

아기가 어려서 사용은 못했지만 바운서 중에 유명한 뉴나바운서

내가 지냈던 날은 비오는 날 없이 눈이 오거나 날이 좋았다.

답답할때 창밖을 보며 기분전환하기도 했다.

방에 보면 책자가 하나씩 있는데 조리원 이용안내 책자다.

한번씩 봐두면 좋을거 같다.

조리원은 식사3번, 간식3번이 나오고

모자동실시간은 하루 2번

오후12시40분-오후2시

오후7시30분-오후9시

이 시간엔 친청, 시댁 모두 아기 볼 시간이라고 기다리신다.ㅎㅎㅎ

나는 이 시간이 그렇게 무서웠는데..

코로나로 인해 프로그램이 많이 줄었다고 하는데

내가 입소했을때 했던 프로그램이다.

필라테스는 영상이고 많이들 할 수 있어서 그런지 하는 분들 한명도 못 봤고

나머지 프로그램은 영상이어도 하더라.

나도 필라테스 제외하고는 모두 한번씩 해봤다.

그리고 지금은 어떨지 모르나 내가 있었을때는 목욕교육은 따로 없었고

선생님들이 목욕하는 모습을 지켜보는걸로 대체했다.

아기침대에 있는 허니큐브 캠인데

부모님 설치해서 보셨는데...아기 머리밖에 안 보인다고ㅠㅠ

위치 조절도 되면 좋은데 그게 안되서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결국은 카톡 페이스톡으로 대신함!

마사지는 꼭 하길 추천!

나도 할까 말까 너무 고민했는데 하고나니 확실히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제왕절개라 첫날 둘째날정도는 마사지 받는게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몸이 풀려 좋았다.

그리고 매일 가슴관리도 해주니 너무 좋았다!

7층에는 마사지실, 파라핀실, 프로그램실, 수유실장님실이 있는데

파라핀은 오며가며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하루에 2번정도 하니 손이 편했다.

집에 가지고 가고 싶을정도였다..ㅎㅎ

그리고 8층에는 세탁실, 모유수유실, 황토방, 안마의자,공기압마사지하는 곳 등이 있다.

황토방은 한번도 이용을 안했고

안마의자는 2번정도? 이용했고 공기압은 하루에 2번정도 이용했다.

안마의자는 한번 하고서 멍들어서 그 다음에 딱 한번 이용함!

임산부, 산후용으로 했는데도 나한테는 쎄게 느껴졌나보다ㅠㅠ

하루에 수없이 방문하는 모유수유실!

신생아들 감염으로 핸드폰 반입이 안되서 세탁실 가는길에 찍었다.

직수도 하고 유축한것도 갖다놓고 정말 하루에 수없이 가게 된다.

그래서 프로그램 일정이나 변경된 건은 사진처럼 수기로 적어서 공지한다.

돌아서 나가면 아기들을 수시로 볼 수 있다.

나는 한번인가 두번정도 가봄.ㅎㅎ

여기서 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직수하고 모자동실 시간에 자주 봐서 볼 일이 별로 없었다.

그리고 에이치큐브 산후조리원은 아이들한테 비타민과 유산균을 먹여주고 있다.

베이비마사지할때 아기인형으로 한다.

영상으로 진행되어 사람들이 없을줄 알았는데 자리가 꽉 찼다.

영상이었지만 생각보다 유용했다.

나는 직수를 원했지만 아이가 물지를 못 해서 

모유수유실장님이 추천해주신 유두보호기!

쭈쭈를 준비했는데 쭈쭈보다는 메델라가 낫다고 하셔서 구입했는데

확실히 아이가 유두보호기 하기 전보다 잘 물어서 좋았다.

그 외에도 사진으로 찍지는 못 했지만

입실교육 - 속싸개, 기저귀 가는 법 등등

아기사진촬영 - 매주 금요일만 하고, 신청서 작성후 순서대로 사진 찍음 됨

소아과Q&A - 에이치큐브 소아과 이은상샘 (월마다 샘 달라짐)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았다.

 

산후조리원이라면 유명한 음식!

조리원에 있는 동안 정말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수유와 유축을 하다보면 정말 배가 안 고프던 사람도 배고프게 되는데

간식이 3번이나 나와서 배고플때 먹기 딱 좋았다.

진짜 배 많이 고파진다...ㅎㅎㅎ

조리원에서 중요한 모유수유!

나는 제왕절개하고 입원해있는 4일째에 젖몸살이 같이 와서

입소하기 하루 전날 유축기 소모품 구입하면서 모유수유실장님이 가슴 봐주셨고

초유도 아이한테 먹일 수 있었다.

 

그 뒤로 입소한 후에는 실장님 덕분에 유축은 하루에 3-4번정도 꾸준히 양이 늘어 할 수 있었고

직수도 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다.

실장님실 바로 앞이라 모자동실시간에 아이 울면 달려와주시고 정말 감사했다.

기저귀 모자랐는데 가지고 계신다고 필요하면 오라구 하시고...세상 친절하시다!!

왜 후기 보면 실장님 너무 좋으시다고 한지 알거 같다.

마지막날에는 안아주시는데 왜 이렇게 울컥하던지...

조리원에 2주 있으면서 첫날,이틀날까지는 힘들고 집에 가고 싶었는데

어느순간 익숙해진 느낌이다.

무엇보다 조리원이 천국이라는 말이 나오니 알겠더라..ㅎㅎㅎ

진짜 집에 오고나서는 내 몸 관리할 새도 없이 아이에 집중되니 아침마다 몸이 아프고..

조리원에 계신 한분 한분 모두 친절하셔서 정말 편안히 쉬었다 갈 수 있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